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

주식 물타기 계산기 - 가즈아 계산기 추천 이유

by 리틀빈센트 2021. 9. 29.

요즘같이 주식 시장의 흐름이 그리 좋지 않을 때 가지고 있던 주식이 하락하여 안절부절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주식을 팔아 버리거나 혹은 상승할 때까지 존버를 하거나, 물타기를 하여 평균 단가를 낮추기도 합니다.

 

주식 물타기란 매수한 주식의 가격이 하락하면, 평균 단가를 낮추기 위해 추가 매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두 가지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손해액을 만회하기 위해서 현재의 평균 단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수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더 큰 수익을 얻기 위해서 주식이 떨어졌을 때 평균 단가를 낮추어 더 큰 수익을 목표로 물타기를 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초보 주식 투자자는 첫 번째의 경우가 더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주식 물타기 

 

 

주식 물타기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모회사의 주식을 1주를 1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그러면 주식 평균 단가는 1만 원입니다. 그런데 주식 가격이 20% 하락해서 8000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평균 단가 또한 8000원이 됩니다. 이때 다시 주식을 8000원에 1주를 구매합니다. 그럼 평균 단가는 (10000+8000)/2 =9000원이 됩니다.    

이러한 주식 물타기를 하기 위해서 직접 평균 단가를 계산할 수도 있겠지만 주식 물타기 계산기 도구를 사용하면 더 빠르고 쉽게 주식 평균 단가를 계산할 수 있어서 주식을 사고팔 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는 주식뿐만 아니라 코인이나 기타 매매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물타기 계산기는 기능이 다양한 가즈아 계산기를 추천 드립니다. 가즈아 계산기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주식뿐만 아니라 코인 투자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입니다.

 

 


 

 

 

 

 가즈아 계산기 특징과 기능

 

가즈아 계산기의 특징과 기능은 다음과 같이 다양합니다.

 

수익률 계산기
- 전체적인 수익률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수익률 계산기

 

 


목표가 계산기
- 목표하는 금액을 만들기 위한 판매 단가를 구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계산기

 

 


물타기 계산기
- 추가 매수를 통해 평균 단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물타기 계산기

 



사토시 계산기
- 실시간 시세를 반영한 비트코인 시세로 사토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사토시 계산기

 

 

퍼센트 계산기
- 여러가지 퍼센트를 손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물타기는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타기를 할 때는 뉴스 이슈만 본다든가, 그래프만 본다든가, 거래량만 봐서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국내 및 해외 시장 상황, 거래량, 그래프, 주식 재료, 재무제표 등 다방면에서 종합적인 판단 후에 상승 가능성이 높을 경우 해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즈아 계산기는 물타기 계산뿐만 아니라, 수익률 계산, 목표가 계산, 사토시 계산(코인 실시간 시세 반영), 퍼센트 계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가즈아 계산기를 사용해 보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