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표 지금

성공 방법 명언 - 브라이언 트레이시 (Brian Tracy)

by 리틀빈센트 2021. 7. 2.

성공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제시

 

"만약 당신이 성공한 사람들이 한 행동을 그대로 따라한다면, 성공한 사람들이 얻은 결과와 똑같은 것을 결국 얻습니다." 이 말은 성공 방법에 대한 명언과 명강의로 유명한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한 말입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명쾌하고 직접적인 화법으로 말하는 성공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 방법

 

01. 처음에는 어떠한 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02.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중퇴했습니다 
03. 무엇을 저랑 다르게 하고 있나요? 
04. 저는 그것을 했습니다
05. 성공은 자취를 남깁니다
06. 컨트롤 감각
07. 첫 시도를 해 보기도 전에 포기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08. 사람들은 'someday 섬'에 삽니다
09. 당신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야만 합니다
10. 자질을 배울 수 있습니다
11. 큰 꿈을 꾸세요
12.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으세요
13. 최고가 되세요
14. 당신의 분야를 지배하려면 5년에서 7년이 걸립니다
15. 누구도 당신보다 더 낫지 않고, 더 똑똑하지 않습니다
16. 무슨 일을 잘하나요? 무슨 일을 잘할 가능성이 있나요? 무슨 일을 잘할 건가요?
17. 인생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고, 어느 누구도 도와주러 오지 않습니다
18. 뛰어난 사람들은 모두 엄청난 책임감이 있습니다
19. 명확한 방향 감각
20. 12개월 후에 당신이 이루고 싶은 10가지 목표
21.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목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그 일에 힘을 쓰세요
22. 실패는 당신을 더 영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23. 당신이 실패를 겪지 않는다면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없습니다

 


 

성공 방법 브라이언 트레이시
브라이언 트레이시

 

 

 

 처음에는 어떠한 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어떠한 것도 처음엔 효과가 없습니다. 제발 이걸 알아 두세요. 처음엔 어떠한 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 시도를 해 보기도 전에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을 철저하게 연구해 보았습니다. 그들은 수 백, 수 천, 혹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 의해 인터뷰를 받았고, 우리는 그들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들이 내리는 결정을, 그들이 하는 일과 하지 않는 일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대단한 부분은 만약 당신이 성공한 사람들이 한 행동을 그대로 한다면, 그들이 얻은 결과와 똑같은 것을 결국 얻는다는 것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중퇴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중퇴했습니다. 저는 어릴 때 이런 소리를 자주 들었습니다. '만약 네가 좋은 교육을 받지 못하면, 너는 인생을 잘 살지 못할 거다.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한다면, 좋은 직업도 얻지 못할 것이다. 대학교를 가지 않으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저는 이러한 말들을 오랜 기간 믿었습니다. 수 백만 명의 사람들이 고등학교를 중퇴했는데 백만장자나 억만장자가 되어 잘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기 전까지 말입니다.

 

 

 무엇을 저랑 다르게 하고 있나요? 


당신이 인생에서 겪었던 어떤 경험이든 당신의 잠재력을 막는 역할을 하도록 내버려 두지 마세요. 왜 몇몇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성공할까요? 그래서 저는 성공한 사람들에게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무엇을 저랑 다르게 하고 있나요? 그리고 그들은 저에게 말해 주었고, 저는 그것을 했고, 더 나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했습니다


저는 세일즈 부분에서 일했는데, 세일즈를 할 때, 회사에서 일하는 한 친구가 다른 누구보다 10배를 더 벌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같은 사무실에서 나온 같은 제품을 팔고 있었고, 같은 가격으로 같은 사람에게, 같은 조건에서, 그는 다른 누구보다 10배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에게 가서 물었습니다. '무엇을 저랑 다르게 하고 있나요?' 그리고 그는 저에게 말해 주었고, 저는 그것을 했습니다.

 

 

 성공은 자취를 남깁니다


저는 제 인생을 바꾸게 해준 인과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즉, 모든 것은 이유가 있어서 일어난다는 겁니다. 성공은 우연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실패도 우연이 아닙니다. 성공은 자취를 남깁니다. 만약 당신이 성공한 사람들이 남긴 자취를 그저 따라간다면, 당신이 어디에서 시작하든 당신은 결국 그들이 도달한, 같은 곳을 가게 될 겁니다.

 

 

 컨트롤 감각


심리학에서 배웠던 제가 정말 놀란 사실 있는데, 정말 우리가 행복해지고 건강해지기 위해 가져야 할 두 가지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컨트롤 감각이라는 것입니다. 즉, 우리가 우리의 삶을 컨트롤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제가 인과 법칙을 깨닫게 되었을 때 그것은 저에게 모든 것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저는 정말 소스라치게 놀랐습니다.

 

 

 첫 시도를 해 보기도 전에 포기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당신만큼 똑똑하지도 않고, 재능이 있지도 않은 많은 사람들이 당신보다 훨씬 더 잘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더 낫기 때문이 아니라 그저 증명된 성공 방법을 따랐기 때문입니다. 당신보다 더 어리석은 사람이 당신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모습을 보는 것보다 당신을 더 화나게 만드는 건 없지요? 맞나요? 요점을 말씀드리자면, 어떠한 것도 처음엔 효과가 없습니다. 제발 이걸 알아 두세요. 처음엔 어떠한 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 시도를 해 보기도 전에 포기해 버리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someday 섬'에 삽니다


사람들은 말합니다. '나는 대단한 일들을 이루어 낼 거야' '나는 경제적으로 독립할 거야.' 그러고 나서 그들은 포기해 버립니다. 그들은 해 보지도 않고 이런 이유, 저런 이유 때문에 '나는 할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someday 섬'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장소로 이동합니다. '언젠가 나는 돈을 모으기 시작할 거야.' '언젠가 나는 빚에서 벗어날 거야.' '언젠가 나는 살을 뺄 거야.' '언젠가 나는 사업을 시작할 거야.' 대부분의 사람들이 'someday 섬'에 삽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자기 자신을 그 섬으로부터 떨어뜨려 놓은 겁니다. 그렇죠! 그리고 우리는 우리 삶을 컨트롤하기 시작하는 겁니다.

 

 

 당신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야만 합니다


어쨌든, 제가 배운 것 중의 하나는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되는 것은 중요한 게 아닙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당신이 되어야만 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야만 합니다. 제 친구 중 한 명이 말했습니다, 당신이 전에 이루지 못했던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당신이 전에 되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자질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연구에서 발견한 것은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들이 갖고 있는 여러 자질들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러한 자질들을 갖춘다면 당신의 성공은 사실상 보장된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이러한 자질들을 갖추지 못했다면, 이 자질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큰 꿈을 꾸세요


첫 번째는 큰 꿈을 꾸라는 겁니다. 큰 꿈을 꾸세요. 당신에게 한계가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시간도 많고 돈도 많고 친구도 많고 인맥도 넓고 교육도 많이 받았고 경험도 많다고 상상해 보세요. 만약 여러분의 인생이 5년 뒤에 완벽하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당신이 얼마를 벌고 있을까요? 당신이 얼마나 가치가 있을까요? 어떤 가정을 꾸리고 싶나요? 건강 상태는 어떨까요? 어떤 종류의 차를 운전하고 있을까요? 우리가 알아낸 것은 이게 바로 엄청난 부자들의 시작점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인생에서 대단한 성공을 이루기 위한 출발점입니다. 이것들은 당신에게 멋진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지게 하거나 꿈을 가지도록 해 줍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으세요


두 번째는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라는 겁니다. 당신이 인생에서 정말로 성공한 사람들을 만날 때마다 알 수 있는 사실은 그들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을 사랑합니다.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원칙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일을 하면서 먹고사는 방법을 찾는 겁니다.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을 때, 그것은 당신에게 에너지를 주는 일이 되고, 그 일은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들에게 '어떤 종류의 일을 하시나요?'라고 물으면 그들은 자주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단지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중의 하나는 좀 더 어린 시절로 돌아가서 당신이 정말 하고 싶었던 게 무엇이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그게 당신이 성인이 되어서도 해야 할 일이라는 걸 알게 될 겁니다.

 

 

 최고가 되세요


세 번째 규칙은 최고가 되라는 겁니다. 이건 정말 중요한데요. 저는 어린 시절 이것 때문에 힘든 시절을 보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잘하는 게 하나도 없었거든요. 저는 모든 수업에서 점수가 엉망이었고, 여러 직장에서 해고당했고, 해고당하고 나서 또 다른 직업을 얻었고, 그러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하는 일을 정말 잘한다는 것을요.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어떤 대가를 치르는 겁니다. 그리고 당신의 분야에서 상위 10퍼센트에 들기 위해 어떤 희생도 감수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분야를 지배하려면 5년에서 7년이 걸립니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당신의 분야에서 상위 10퍼센트에 들고 싶어할 겁니다. 만약 당신이 하는 일을 잘하고 싶지 않다면, 그것은 당신이 잘못된 분야에 몸담고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분야에서 일만 하고, 밤에 집에 와서 그 일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런 태도는 당신의 미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위 10퍼센트에 들겠다는 결정을 내리세요. 상위 10퍼센트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하위 10퍼센트에서 시작했습니다. 현재 무언가를 잘하는 사람들은 한때 그 일을 정말 못했습니다. 그게 의미하는 건 만약 당신이 기꺼이 대가를 치르고 열심히 일을 한다면, 그리고 희생을 치른다면 당신은 상위 10퍼센트에 들 수 있습니다. 얼마나 걸리냐고요? 1주도 1달도 아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취하는 데 있어 정말 성급한데, 당신의 분야를 지배하려면 5년에서 7년이 걸립니다.

 

 

 누구도 당신보다 더 낫지 않고, 더 똑똑하지 않습니다


멋진 부분은 바로, 어느 누구도 당신보다 더 낫지 않고 어느 누구도 당신보다 더 똑똑하지 않습니다. 만약 다른 누구라도 그 분야에서 정상에 올랐다면 그것은 당신도 당신의 분야에서 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그냥 그분들한테 가서 어떻게 그들이 정상에 도달했는지 알아내세요. 왜냐하면 그들도 바닥에서 시작했으니까요.

 

 

 무슨 일을 잘하나요? 무슨 일을 잘할 가능성이 있나요? 무슨 일을 잘할 건가요?


당신이 하는 일을 정말로 잘한다면 당신은 자신에게 경이로움을 느낄 것이고, 당신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습니다. 당신이 하는 일을 정말 잘할 때 어떠한 문도 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아침에 일어나서 당신이 잘한다 걸 스스로가 알기 때문이죠. 무슨 일을 잘하나요? 무슨 일을 잘할 가능성이 있나요? 무슨 일을 잘할 건가요? 당신의 인생을 뒤돌아 보고 당신이 했던 행동 중 당신에게 최고의 결과를 가져다주었던 게 무엇인가요? 우리가 좀 전에 말했던 것처럼 성공은 자취를 남깁니다.

 

 

 인생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고, 어느 누구도 도와주러 오지 않습니다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될 수 있는 다음 열쇠는 당신 자신을 자영업자로 보는 겁니다. 연구에서 알아낸 것은 우리 사회에서 상위 3프로는 그들 자신을 자영업자로 본다는 겁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이 자신의 삶을 책임져야 한다고 봅니다. 제가 어린 시절 첫 일을 시작했을 때 21살이었습니다. 건설 인부로서 일하면서 침실 한 개짜리 아파트에서 살았죠. 빈털터리였고, 일하러 가기 위해 매일 아침 2시간 버스를 탔고, 다시 돌아오기 위해 2시간 버스를 탔습니다. 그리고 저는 갑자기 깨달았습니다. 제가 제 자신을 책임져야 한다고, 제 인생의 책임은 저에게 있다고, 어느 누구도 도와주러 오지 않는다고,
그게 바로 제 인생에서 멋진 터닝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뛰어난 사람들은 모두 엄청난 책임감이 있습니다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은, 뛰어난 사람들은 모두 엄청나게 책임감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겁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을 자영업자로 간주합니다. 위너들은(승리자들)은 그들이 회사에 없을 때도 회사에 대해 생각합니다. 그들은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에 관해 생각합니다. 회사에 어떤 일이 있으면 그들은 마치 자기 일처럼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자신을 매우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보기 때문이죠. 그 결과, 그들은 돈도 더 많이 받고, 더 많은 교육 기회를 받고, 승진도 더 빠릅니다.

 

 

 명확한 방향 감각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다음 열쇠는 명확한 방향 감각을 키우는 겁니다. 명확한 방향 감각을 키운다는 것은 당신이 매우 목표 지향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구를 통해, 성공하는 모든 사람들은 목표 지향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옛말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볼 수 없는 타겟을 맞힐 수 없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삶의 모든 영역에 있어 당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정확하게 결정하세요. 그것을 적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우세요. 그것을 얻기 위해 당신이 지불해야 할 대가를 결정하세요. 당신 자신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당신이 갈망하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 지불해야 할 대가가 무엇인지 말이죠. 당신을 그것을 적어야 합니다. 그리고 계획을 세우고 매일매일 그것에 힘쓰세요.

 

 

12개월 후에 당신이 이루고 싶은 10가지 목표


빨리 할 수 있는 팁을 드릴게요. 종이 한 장을 꺼내서 12개월 후에 당신이 이루고 싶은 10가지 목표를 적는 겁니다. 그리고 당신 자신에게 이런 멋진 질문을 던지는 겁니다. '이 목록에서 당신이 오직 한 가지 목표만 성취할 수 있다면, 어떤 목표가 당신의 인생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이건 대단한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바로 보이거든요. 그러고 나서 종이를 뒤집어서 종이 위에 그것을 적는 겁니다. 그 목표에 대한 마감일을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당신이 생각했을 때 할 수 있는 모든 목록을 작성하고 그리고 그 목록에 있는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하는 겁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목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그 일에 힘을 쓰세요


그리고 여기게 바로 놀랄 만한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매일 하는 겁니다. 그 행동은 당신이 세운 주요 목표로 한 발자국 더 이동시켜줄 겁니다.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목표를 선택하고 계획을 세우고 그리고 매일 그 일에 힘을 쓰면 당신이 상상도 못할 만한 방식으로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킬 겁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주된, 그리고 명확한 목적을 결정했을 때 사람들은 잘되기 시작한다고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목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그 일에 힘을 쓰는 거죠. 그게 바로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되는 비결입니다. 즉, 인생에서 대단한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비결입니다.

 

 

  실패는 당신을 더 영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각자 실패를 해 본 적이 있습니다. 맞나요? 또, 계속 실패를 합니다. 우리들 모두는 실패합니다. 모든 인간은 계속해서 실패합니다. 우리가 시도하는 10개 중 9개는 우리가 기대했던 방식대로 되지 않습니다. 당신을 막는 건 실패가 아닙니다. 실패는 당신을 더 영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당신이 어떤 걸 시도했을 때 효과가 없어도 피드백을 받습니다. 실패가 아닙니다. 그러고 나서 당신이 시도하는 대부분의 것들은 처음 몇 번 효과가 없을 거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겁니다. 자신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앞으로 나아가며 더 많은 피드백을 받는 거죠. 그리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서 당신은 매년 계속해서 실패를 할 겁니다. 하지만, 당신이 실패를 겪지 않는다면 당신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없습니다.

 

 

  당신이 실패를 겪지 않는다면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없습니다


대단한 원칙 하나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를 인터뷰 했 때 발견한 겁니다.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들은 항상 귀중한 교훈을 찾습니다. 모든 좌절 또는 장애물 또는 일시적인 당신이 실패를 겪지 않는다면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없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말합니다. '이번 일을 통해서 내가 배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이지?' 이러한 방법은 다음번에 자신을 더 영리하게 만들어 줄 겁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명언과 명강의를 통해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명언과 명강의를 들으며 특별히 더하고 빼고 해야 할 부분을 못 느껴, 되도록 명언과 명강의 내용 그대로를 한글로 옮겨 봤습니다.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되는 일은 이제는 자신과 관련 없는 다른 세계의 이야기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사실 여기 있는 내용들은 모두는 아닐지라도 부분적으로나마 어디에선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들입니다. 그럼에도 울림을 주는 이유는 알면서도 하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냉철한 지적들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떠한 것도 처음엔 효과가 없습니다. 제발 이걸 알아 두세요. 처음엔 어떠한 것도 효과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 시도를 해 보기도 전에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도 이미 많이 알고 있고, 부자가 되는 방법도 이미 알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TV에서, 인터넷에서, 유튜브에서, 책에서, 수많은 정보와 데이터들이 아주 친절하게 성공의 방법과 돈을 버는 방법을 말해 줍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들처럼 하지 않는다는 거겠죠.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메시지는 짧지만 명확합니다.

만약 당신이 성공한 사람들이 한 행동을 그대로 한다면, 그들이 얻은 결과와 똑같은 것을 결국 얻는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거나 성공하고 싶어 할 겁니다. 하지만, 여러 이유와 핑계로 자신이 해야 하는 일, 이루고 싶은 일 들을 미래의 섬(someday 섬)으로 보내 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시간은 쉼 없이 달리고, 미래의 섬은 기억 속에서 사라져 가는 듯합니다.

당신이 전에 이루지 못했던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당신이 전에 되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삶을 컨트롤 할 수 있는가? 이 물음에 대해 자신 있게 대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습관과 행동, 말버릇, 일에 대한 태도 등을 바꾸는 일은 잠깐 동안 가능할지 몰라도 지속되기 어렵습니다. 성공한 사람들과 다른 점을 알면서도 자신의 작은 습관조차 변화시키지 못하고 맙니다. · · · 그래도 희망을 가져 봅니다. 아래의 말을 보면서 말입니다.

성공 방법
성공

 

어떤 일을 매일 하는 겁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 목표를 세우고 매일매일 그 일에 힘을 쓰는 거죠.

그게 바로 자수성가형 백만장자가 되는 비결입니다.

by 브라이언 트레이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