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힐링 노래 걱정 말아요 그대 - 이적

by 리틀빈센트 2021. 7. 23.

힐링 노래 걱정 말아요 그대

 

 힐링(healing) 뜻

 

힐링(healing)이란 단어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이지만,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 표준어로 등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힐링이란 단어는 외래어이며 다른 말로 표현한다면 '몸과 마음 혹은 영혼의 치유, 치료, 회복'의 뜻이 될것입니다. 힐링이란 단어가 표준국어대사전에는 없지만, 일반 사람들이 참여형으로 만든 우리말샘이라는 사전에 힐링과 관련된 말들이 있어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우리말샘 사전은 일차적으로 일반 독자들이 새로운 단어를 제시하거나 기존 단어를 수정하는 방식으로 의견을 올립니다. 이러한 의견들은 국립국어원 소속 전문가의 감수를 통과한 후, 정식으로 우리말샘 사전에 등재합니다. 표준어를 등재하는 표준국어대사전과 비교하면 공신력이 없지만, 다른 공개 사전보다는 공신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걱정말아요 그대

 

 

 힐링 관련 단어와 어휘

 

우리말샘 사전에서 국립국어원 전문가 감수를 거친 힐링 관련된 말은 총 20개가 있고 그 단어와 어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힐링 다이어트 (healing diet)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면서 진행하는 다이어트.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의 상처를 치료하고 휴식을 취하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2. 힐링 제품(healing製品)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3. 힐링 캠프(healing camp) 몸이나 마음의 병 따위를 치료하기 위하여 마련한 캠프. 

4. 힐링 패밀리(healing family) 가족 구성원 개개인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

5. 힐링 프로그램(healing program)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6. 힐링 필드 (healing field)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여 안정과 평화를 가져다주는 공간.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땅이다.
7. 힐링 효과 (healing效果) 몸과 마음의 병이 치료되는 효과.
8. 힐링남 (healing男) 「명사」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남자.
9. 힐링녀 (healing女) 「명사」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여자.
10. 힐링메이크업 (healing makeup) 『복식』 외부 자극으로 거칠어지고 상처 입은 피부를 원래 상태로 되돌려 아름다움을 되찾아 주는 화장법. 피부를 가꾸는 기존 화장법을 넘어서 치료의 기능까지 더한 화장법이다.
11. 힐링뮤직 (healing music) 『음악』 지치고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져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되찾는 데 도움을 주는 음악.
12. 힐링소비족 (healing消費族) 『사회 일반』 오랜 경기 침체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자 오락이나 문화생활 분야의 소비를 늘리는 부류의 사람.
13. 힐링열풍 (healing烈風) 『사회 일반』 지치고 상처받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것에 열중하는 풍조.
14. 힐링요가 (healing yoga) 『체육』 몸과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요가. 깊은 호흡과 부드러운 움직임을 통해 끊임없이 자기 관찰을 하게 하여 자가 치유력을 갖도록 도와준다. 특히 신체의 굳어 있는 관절과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킴으로써 몸의 유연성을 길러 주고 몸 상태도 좋게 만들어 준다.
15. 힐링워킹 (healing walking) 허리와 등을 일직선으로 펴고 팔과 다리를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움직이며 걷는 운동 방법. 인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건강을 도모하는 새로운 걷기 방법으로서 비만이나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따위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유 효과를 높이는 장점이 있다.
16. 힐링타운 (healing town) 『서비스업』 몸과 마음의 병을 치유하고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조성한 마을. 치료 시설, 연구 시설, 호텔, 스파 따위의 여러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17. 힐링하다 (healing하다)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다.
18. 에코 힐링 (eco healing) 자연 속에서,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일. 
19. 패스트 힐링 (fast healing) 일과(日課) 사이에 잠깐씩 남는 시간을 이용하여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일.
20. 얼리 힐링족(early healing族) 자신이 행복하게 사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젊은 사람. 또는 그런 무리. 주로 자기 계발이나 건강 관리 등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여 지치고 상처 입은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자 하는 삼십 대를 이르는 말이다.

 

 

 힐링 노래

 

힐링 노래는 지치고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져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되찾는 데 도움을 주는 음악입니다. 어느 때보다도 힐링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힘들 때 힐링이 될 수 있는 노래 '걱정말아요 그대'라는 곡을 링크해 올립니다. 전인권의 원곡도 아주 좋지만,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이적, 유희열, 윤종신, 10CM, 잔나비, 마마무, 정승환이 함께 부른 버전으로 올려 봅니다. 

 

 

 

걱정말아요 그대 - 이적, 유희열, 윤종신, 10CM, 잔나비, 마마무, 정승환

 

 

 '걱정말아요 그대' 가사

 

그대여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에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하세요
후회 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그대는 너무 힘든 일이 많았죠
새로움을 잃어버렸죠
그대 슬픈 얘기들 모두 그대여
그대 탓으로 훌훌 털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합시다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합시다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합시다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합시다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함께 노래합시다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우리 다함께 노래합시다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by 전인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