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story Tips

[무료 사진] 픽사베이(Pixabay) 사진 다운로드 방법

by 리틀빈센트 2021. 5. 22.

 

 

픽사베이 무료 사진 다운로드 방법 설명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거나 유튜브 사진 등을 올릴 때 사진이 필요해서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초보 블로거들이나 유튜버들에게 유용하고 무료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는 픽사베이(Pixabay)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그야말로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제공 사이트입니다. 픽사베이 같은 무료 사진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여러 개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알려져 있는 픽사베이(Pixabay)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픽사베이 사이트 검색

 

 

여러 사이트의 검색 엔진에서 pixabay란 단어를 치면 아래와 같은 픽사베이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픽사베이 무료 사진
픽사베이 홈페이지

 

픽사베이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사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 보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것은 사진뿐만이 아니 아니라 벡터그래픽, 일러스트, 비디오, 음악 등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1. 사진
2. 벡터 그래픽
3. 일러스트
4. 비디오
5. 음악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가 있기는 하지만,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면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로그인은 구글 계정과 연동으로 바로 가능합니다.

 

픽사베이에서 달팽이란 키워드로  다운로드한 것들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진 

 

 

2. 벡터 그래픽

 

 

3. 일러스트

 

 

4. 동영상

 

 

 

위와 같이 픽사베이에서는 나름 퀄리티가 괜찮은 자료들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할 때 주의할 점은 위 사진 오른쪽 맨 아래 쓰여 있는 부분입니다.

Pixabay License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이 부분을 확인한 후 하시면 다운로드하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픽사베이 무료 사진 사이트는 기부 형식을 통해서 크리에이터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초보블로거나 유튜버들이 처음 무료 사진을 찾을 때 유용한 사이트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