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표 지금

라우드소싱 부업 - 네이밍 아이디어, 캐릭터 그래픽 디자인, 로고 등

by 리틀빈센트 2021. 8. 20.

부담되는 물가 상승이나 코로나19로 경제 사정이 별로 좋지 않은 상황에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부업 같은 것에 관심이 많아지는 듯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라우드소싱 네이밍 아이디어 부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 분야는 제가 직접 도전해 보고 상금도 받았습니다. 제 경험담에 대해서도 마지막 부분에 나눠 보겠습니다.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라우드소싱

 

라우드소싱은 디자이너 플랫폼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기업, 법인, 자영업자 등의 의뢰자가 로고∙브랜딩, 네이밍∙아이디어, 패키지∙포장, 제품∙3D, 편집∙인쇄, 웹/앱∙웹배너, 캐릭터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 여러 분야 가운데 필요한 분야에 공개적으로 의뢰하고 콘테스트에 등록하게 됩니다. 응모자(디자이너)는 자신이 원하는 콘테스트에 응모하여 의뢰자에게 선택을 받으면 우승하게 되고 상금을 받습니다.

 

 

 

국내 1위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드소싱

국내 최대 디자이너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수많은 디자이너와 멋진 작품들을 만나보세요. | 디자인외주 | 디자인공모전

www.loud.kr

 

 

 라우드소싱 콘테스트 항목

 

· 로고∙브랜딩 

· 네이밍∙아이디어

· 패키지∙포장

· 제품∙3D,

· 편집 인쇄

· 웹/앱∙웹배너

· 캐릭터
· 그래픽∙기타

 

여러 콘테스트 가운데 누구나 해 볼 수 있는 네이밍, 아이디어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네이밍,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대부분이 회사 브랜드 이름이나 상표 이름, 플랫폼 이름이나 슬로건 등을 공모하여 콘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우승 상금은 30만 원, 50만 원 정도가 대부분이고 100만 원 이상의 것도 있습니다.

 

 

 네이밍 아이디어 콘테스트 응모 방법

 

1. 회원가입

기존에 있는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애플 계정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2. 진행 중 콘테스트 → 네이밍 아이디어 → 응모하고 싶은 콘테스트 클릭

라우드소싱 네이밍아이디어 응모 방법

 

3. 상세 의뢰 내용 확인

의뢰자가 등록한 콘테스에 들어가면 네이밍 아이디어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그 의뢰 내용에 맞는 이름을 지으면 됩니다. 의뢰자가 자주 제시하는 상세 내용을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상표 등록이 가능할 것
· com/co.kr 도메인 등록 가능한 네이밍
· 상표 검색에서 동일한 상표 검색되지 않는 네이밍

 

상표 등록이 가능 여부에 대해선 KIPRIS 특허정보넷 특허무료검색서비스 이용하여 중복되는 상표가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도메인 등록 가능 여부에 대해선 가비아 - 대한민국 도메인 점유율 1위 (gabia.com) 이용하여 중복되는 도메인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4. 응모하기 예

만약에 의뢰자가 과일 카페의 네이밍을 의뢰했다고 가정하고 , 예를 들어 작성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과일 카페 네이밍 : 과일마니(Guailmany)

 

네이밍 아이디어 예시

 


 

 

 네이밍 시간, 응모자 수, 우승 상금

 

이런 방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응모는 끝납니다. 한 콘테스트에 참여해서 글을 작성하는 것은 15분 정도면 가능합니다. 콘테스트에 응모하는 사람은 보통 200명에서 300명 정도됩니다. 이름 짓는 것에 센스가 조금 있고, 하루에 한 개 정도 매일 콘테스트에 꾸준히 응모하면 우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승 상금은 100만 원 이상이 되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보통 3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가 대부분이며, 만약 의뢰자가 원하는 네이밍이 없을 경우, 응모한 사람들이 우승 상금을 나누어 가지게 됩니다. 

 

 

 

 네이밍 응모 첫 우승 경험담

 

저도 직접 네이밍 아이디어에 응모를 해 봤습니다. 운이 좋게도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만에 제출한 여러 응모 네이밍 중에 하나가 선택되어 상금을 받았습니다. 상금은 30만 원이었지만 실제로 받은 금액은 수수료와 세금을 제외(20%)하고 255.000원입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꾸준히 하면 결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성취감도 느껴져서 기뻤습니다. 

 

네이밍 아이디어 첫 우승

 

 

 마지막으로

 

라우드소싱의 네이밍 아이디어 분야는 하루에 15분 정도 시간이 있으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는 있는 간단한 부업입니다. 네이밍 아이디어 분야 이외에도 캐릭터/그래픽 디자인, 로고 등 다양한 분야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야에서는 상금이 1, 2백만 원에서 많게는 상금이 1000만 원 이상 되는 콘테스트도 있습니다. 이런 분야에 재능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절약왕 정약용 티스토리 리남 인터뷰 - 월수입 3000만원 과정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티스토리 블로그의 아이콘 같은 존재 리뷰요정 리남의 인터뷰 내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러 실속 있는 재테크 부업을 소개하는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

h-paradis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