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표 지금

카카오뱅크 주식 전망 - [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팜] 대형공모주 비교

by 리틀빈센트 2021. 8. 6.

카카오뱅크가 상장 첫날 상한가에 올랐습니다. 시가총액은 33조 1,62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또한 50만 주 이상이 상한가 매수에 걸린 상황에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향후 카카오뱅크 주식의 단기적으로 혹은 장기적 전망이 궁금합니다. 그래서 기존 대형 공모주 중에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던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 주가 움직임과 비교하여 카카오뱅크 주식을 전망해 보겠습니다. 대형 공모주 중에 SKIET와 하이브는 첫날 상한가에 실패했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비교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식 첫날 상한가 움직임 (5분봉)

 

카카오뱅크

 

우선 오늘 카카오뱅크는 초기 5분간 보합으로 시작한 후 십분 동안 강한 상승을 보여 줬습니다. 그 후 하락 횡보를 하다가 점차 다시 상승한 후 횡보, 그리고 마지막 종가 체결에서 상한가로 장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외 단일가에서도 50만 주 이상이 매수에 쌓여 있는 상태로 첫날 최종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월요일 따상을 조심스럽게 기대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SK바이오팜 상장 후 3연상 움직임 (일봉)

 

SK바이오팜

 

현재 시가총액 9조 9,458억원이며, 2020년 7월 2일에 상장한 SK바이오팜은 상장 첫날 당시 대형 공모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처럼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그 후 놀랍게도 둘째날 셋째날도 상한가를 치는 대기록을 세우고, 넷째날은 25.64%까지 상승한 후, 0.93%로 마감하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상장 후 2연상 움직임 (일봉)

 

카카오 게임즈

현재 시가총액 6조 1,307억원이며, 2020년 9월 10일에 상장한 카카오게임즈도 첫날, 둘째날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셋째날은 9.86%까지 상승했으나 -9% 하락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카카오뱅크,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상장 후, 상한가 비교

 

  첫날 둘째날  셋째날 넷째날
SK바이오팜 상한가 상한가 상한가  시가 : 2.1%
 고가 : 25.64%
 저가 : -2.10% 
 종가 : 0.93%
카카오게임즈 상한가 상한가  시가 : 6.6%
 고가 : 9.86%
 저가 : -9.46% 
 종가 : -9.00%
 
카카오뱅크 상한가 ? ?  

 

 

  카카오뱅크 주식 전망

 

최근 상장된 SKIET와 하이브처럼 첫날 하락으로 마감하여 공모주에 참여한 분들을 실망케 하는 경우도 있지만, 카카오게임즈나 SK바이오팜처럼 따상이나 따따상을 기록했던 대형공모주도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주식 또한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나 SK바이오팜과 비슷한 형태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고, 둘째날도 상한가를 기록할 가능성이 적지 않아 보입니다. 셋째날부터는 하락 조짐이 보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매매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단기적 카카오뱅크 주식 전망은 여러 변수가 작용하기 때문에 확신하면 안 되며, 참고적 역할로만 쓰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