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방탄소년단 백악관 연설 내용 - RM 영어 연설 해석

by 리틀빈센트 2022. 6. 1.

 

 

방탄소년단은  5월 31일(현지 시간), 미국 '아시아·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 마지막 날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면담하고 '반아시안 증오 범죄 대응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바이든 대통령과 만남에 앞서 기자실을 방문하여 방탄소년단 멤버 각자 돌아가며 아시아계 증오 범죄 등에 관련된 간단한 연설을 하였습니다.

 

이하는 방탄소년단 각자의 연설 내용과 알엠(RM)의 영어 연설에 대한 해석입니다.

 

* AANHPI 뜻 = Asian American and Native Hawaiian/Pacific Islander ( 아시아계 미국인 및 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섬 주민)

 

방탄소년단 백악관 연설
방탄소년단 백악관 연설


【RM】
Hi! We are bts.
It is a great honor to be invited to the White House today to discuss the important issues of the Anti-Asian hate crimes, Asian inclusion of diversity.
안녕하세요. 저희는 BTS입니다. 오늘 백악관에 초청되어 반아시아계 혐오범죄 문제, 아시아계 포용, 다양성에 대해 논의하게 된 것을 대단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진】
오늘은 AAPI month 의 마지막 날입니다. 저희는 AAPI Comminity와 뜻을 함께 하고 기념하기 위해 오늘 백악관에 왔습니다.

* AAPI 뜻:  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s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섬 주민)

 

【지민】
최근 아시아계를 대상으로 한 많은 증오 범죄에 굉장히 놀랐고 마음이 안 좋았는데요. 이런 일이 근절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오늘 이 자리를 빌려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제이홉】
네, 오늘 저희가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던 것은 저희의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다양한 국적, 언어, 문화을 가진 세계 팬 아미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정국】
한국인의 음악이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을 넘어서 전 세계의 많은 분들께 닿을 수 있다는 게 아직까지도 신기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걸 연결을 시켜주는 음악이란 건 참으로 훌륭한 매개체가 아닌가 싶습니다.

【슈가】
나와 다르다고 그것은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옳고 그름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는 것으로부터 평등은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뷔】
우리는 모두의 각자의역사 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한 사람 한 사람이 의미 있는 존재로서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기 위한 또 한걸음이 되기를 바랍니다.

【RM】
Lastly, We thank President Biden and the White House for giving this important opportunity to speak about the important causes to remind ourselves what we can do as artists.
Once again, thank you very much.

마지막으로, 우리가 아티스트로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상기시키는 중요한 대의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주신 바이든 대통령과 백악관에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방탄소년단 슈가 백악관 연설
방탄소년단 슈가 백악관 연설

 

 

나와 다르다고 그것은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옳고 그름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는 것으로부터 평등은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by 슈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