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도쿄올림픽 경기 개막식 폐막식 일정 , 관객 1만명 제한, 티켓 구매 및 환불 방법

by 리틀빈센트 2021. 6. 21.

  6월 19일 마이니치신문과 사회조사연구센터에서 도쿄올림픽 개최에 대한 전국 여론 조사를 했습니다. 도쿄올림픽을 개최하는 방안에 대해 '타당하다'라고 답한 비율은 22%에 불과하고 '취소해야 한다'는 30%, '재연기'는 12%, '무관중 개최'는 31% 등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을 안전한 형태로 개최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64%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가능하다’는 대답은 20%뿐이었습니다.

 

  감염 확산 등의 이유로 일본 국민들조차 반대 의견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에서는 도쿄 올림픽 개최를 그대로 추친 중입니다. 어쨌든 그대로 진행을 한다면, 우리나라 선수들도 올림픽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올림픽 일정 및 비전, 마스코트 관객 제한, 입장권 티켓 구입 및 환불 등 도쿄올림픽에 대한 상세 내용을 전합니다.

 

도쿄2020 올림픽 스타디움 

 

 올림픽대회 개막식 폐막식 날짜 및 장소

 

 2020 도쿄올림픽대회는 2021년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패럴림픽 대회는 2021년 8월 24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개막식>

날짜 및 시간: 7월 23일 금요일 20:00 - 23:00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폐막식> 
날짜 및 시간: 8월 8일 일요일 20:00 - 23:00
장소: 올림픽 스타디움

 

 

 도쿄 올림픽대회 비전

 

1. 개인의 최고를 달성
2. 다양성 안의 통합
2. 내일로의 연결

 

 

 도쿄 올림픽 마스코트 ‘미라이토와’ 「未来」と「永遠(とわ)」

 

이름의 유래
‘미라이토와’라는 이름은 일본어로 "미래"를 뜻하는 "미라이"와, "영원"을 뜻하는 "토와"의 합성어로, 2020 도쿄 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인들의 마음속에 멋진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겠다는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로고 -조화의 체크 엠블럼 - 市松模様(いちまつもよう)」Harmonised chequered emblem

 

체크무늬는 역사적으로,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디자인입니다. 일본에서도 체크 무늬가 에도 시대 (1603-1867)에 "이치마츠 모요" 라고 알려져 있었고, 일본 전통의 남색으로 재탄생한 체크 무늬는 일본을 대표하는 우아함과 세련됨을 새롭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 종류의 직사각형으로 구성된 엠블럼은 다양한 나라와 문화, 사고방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본 엠블럼은 다양성의 화합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세계를 잇는 연결고리로서 올림픽과 장애인 올림픽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도쿄 올림픽 로고 조화의 체크 엠블럼

 

 

 올림픽 경기장 관객 제한 - 수용 정원 50% & 1만 명 이내 

 

6월 21일 도쿄 올림픽 · 패럴림픽을 위한 대회 조직위원회, Tokyo, 정부, 국제 올림픽위원회 (IOC), 국제 장애인 올림픽위원회 (IPC) 각 대표에 의한 5 자 회담에서 결과, 도쿄 올림픽 · 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의 하시모토 세이코 회장은 "모든 장소에서 관객 수의 상한을 수용 정원 50 % 이내 1만 명 이하로 한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대책

 

7 월 12 일 이후 비상사태 선언 또는 확산 방지 등의 중점 조치가 발동할 경우, 무관객을 포함한 조치 내용을 기본으로 대응을 하고, 감염 상황, 의료 상황에 급격한 변화가 발생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5 자 회담을 개최하고 대응을 검토할 것입니다.

 

 

 해외 입장권 소지자들 일본 입국 불가

 

도쿄 2020 대회의 해외 관중 (2021년 3월 22일)에 대해 3월 20일에 열린 5자 회의에서 해외 관중들의 일본 입국과 관련된 정책이 결정되었습니다. 현재 일본과 전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겪고 있는 COVID-19 상황은 여전히 아주 어려우며 변이 바이러스의 발생에 더해 국제 여행도 전 세계적으로 엄격히 금지되고 있습니다. 이에 일본 측은 올림픽과 패럴림픽 대회 기간에 해외 입장권 소지자들도 일본에 입국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한국 입장권 티켓 구매 및 환불 - 한진관광 

 

한진관광 → COVID-19로 인해 2020 도쿄 하계올림픽이 연기됨에 따라 올림픽 입장권 예약 및 구매 일자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재 안내될 예정이며, 사전 구매하신 입장권에 대한 변경 또는 환불 등의 조치는 도쿄조직위원회의 추가 공지가 접수되는 대로 재 안내 예정입니다.

 

http://tokyo2020.kaltour.com/Main/Index_tyo

 

2020 도쿄 올림픽 입장권 구매

입장권 구매 방식 안내 본 사이트는 도쿄 올림픽 입장권 구매신청 사이트로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이하 도쿄 2020)의 규정과 운영 방침에 의거 한국 내 판매 지정사 한진관광이 운영과 서비스

tokyo2020.kaltour.com

 

* 현재는 현재 입장권 소지자도 일본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통해서 도쿄조직위원회의 추가 공지를 확인하고 환불 진행을 해야 하겠습니다.

 

 

도쿄 올림픽 경기 종목 및 상세 일정

 

2020 도쿄 올림픽은 역대 최다인 33개 종목 - 339개 세부 종목 경기들이 42곳의 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올림픽의 전체 일정은 아래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쿄 올림픽 경기 종목 및 상세 일정 1
도쿄 올림픽 경기 종목 및 상세 일정 2
도쿄 올림픽 경기 종목 및 상세 일정 3
도쿄 올림픽 경기 종목 및 상세 일정 4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올림픽대표 선수들이 큰 부상이나 문제없이 무사히 경기를 치르고 성적 또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