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도쿄올림픽 마스코트 미라이토와 소메이티 이름 뜻, 성격 특기, 프라모델 굿즈

by 리틀빈센트 2021. 6. 23.

 

1988 서울올림픽대회! 요즘 젊은이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응답하라 1988 같은 드라마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접하기도 합니다.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2002년 한일월드컵만큼이나 환희에 넘치고 기쁨의 순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기억에 남는 것들은 수도 없이 많겠지만, 그중에서도 88 서울올림픽대회 마스코트 호돌이를 잊을 수 없을 듯합니다. 

 

 

 

호돌이 : 88서울올림픽대회 포스터

 

 

 

코로나19 펜더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도쿄 2020 올림픽대회는 곧 치러질 예정입니다. 애니메이션 천국이라 불리는 일본에서 만든 도쿄 2020 올림픽대회 마스코트 캐릭터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소개하고, 그리고 캐릭터 이름과 성격, 특기에 관한 내용도 더해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쿄 2020 올림픽대회 마스코트 굿즈와 프라모델 공식 판매처도 소개합니다. 

 

 

미라이토와 (ミライトワ Miraitowa)  & 소메이티 (ソメイティ Someity)

 

미라이토와 (ミライトワ Miraitowa)는 도쿄 2020 올림픽대회 마스코트 캐릭터이며 소메이티 (ソメイティ Someity)는 패럴림픽 마스코트 캐릭터입니다. 미라이토와 · 소메이티는 디지털 세계에 살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현실 세계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다는 설정을 가지고 탄생하였습니다.

 

 

 

 

 도쿄올림픽 마스코트 캐릭터 디자인 공모

 

2017 년 5 월 22 일 도쿄2020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마스코트 캐릭터를 공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몇 작품을 뽑은 후에 일본 전국의 초등학교 및 해외의 일본인 학교 초등학교에서 마지막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 12월 7일, 응모수 2,042 작품에서 최종 후보작 3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초등학생 투표는 2018년 2월 22일까지 열렸고, 총 16,769 개 학교, 205,755 학급이 투표했습니다. 2018 년 2 월 28 일, 후쿠오카 현에 거주하는 디자이너 타니구치 료(谷口亮)가 디자인한 마스코스 캐릭터가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최종적으로 뽑혔습니다. 

 

  마스코트 캐릭터 디자이너 득표수
1 타니구치 료 (谷口亮)  109,041
2 야노 하나 (矢野花奈) 61,423
3 아키모토 사나에 (秋本早苗) 35,291

 

 

도쿄올림픽 마스코트 캐릭터 이름 결정

 

2018년 7월 22일 마스코트 캐릭터 이름을 발표했습니다. 조직위원회는 1998 년 나가노 올림픽에서 마스코트 이름을 담당한  지자이즈(ZYXYZ)에 위탁했습니다. 지자이즈 회사는 마스코트 이름을 정할 때, 초등학생들이 설문 조사(7000건)에서 제시한 '미래 느낌, 벚꽃, 영웅' 등의 단어를 기본으로 하여 마스코트 캐릭터 이름 30 개 후보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대회 마스코트 심사 위원 투표에서 각각 10개씩 추려낸 후, 마지막으로 상표 조사 등을 거쳐 이름을 정하였습니다.

 

 

 미라이토와 (ミライトワ Miraitowa) 캐릭터 탄생

 

- 모습: 대회 엠블럼과 같은 남색과 흰색의 체크무늬가 머리와 몸에 새겨져 있는 캐릭터입니다. 2 개의 뾰족한 귀가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 콘셉트 : 온고지신(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서 새것을 앎)입니다.

- 성격 : 정의감이 강합니다.

- 특기 : 운동 신경도 뛰어나고, 어떤 장소에서든 순간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이름 뜻 : '미라이' = '미래' (みらい 未来)와 '토와' = '영원히' (とわ 永遠)라는 두 단어를 결합하여 탄생하였으며, "멋진 미래를 영원히"라는 소망을 담았습니다.

 

 

 소메이티 (ソメイティ Someity) 캐릭터 탄생

 

- 모습 : 소메이티는 분홍색과 흰색의 체크무늬가 몸에 새겨져 있는 캐릭터입니다.

- 성격 : 평소에는 조용한 편이지만 자연을 사랑하는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고, 쿨(Cool)한 성격입니다.

- 특기 : 얼굴의 양쪽에 있는 벚꽃 모양의 더듬이는 텔레파시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무늬 망토로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사실은 누구보다 강력합니다. 초능력을 사용하여 돌이나 바람과  이야기할 수 있습다. 그리고 눈빛만 보내도 사물을 움직일 수 있는 특별한 힘이 있습니다.

이름 뜻 : 왕벚나무의 일본어 소메이요시노(そめいよしの)와 '대단히 강력하다'는 영어 'so mighty '(소마 이티)에서 탄생하였습니다.

 

 

 

 

 미라이토와 소메이티 상품 및 기대 수익


마스코트 라이선스 및 상품화를 통하여, 도쿄 올림픽대회의 자금 조달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지며, 기대 수익은 1 억 3000만 달러 (144 억 엔)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쿄 2020 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경기 종료 후 국제 올림픽위원회와 국제 패럴림픽위원회에 마스코트의 지적 재산권을 양도해야 합니다. 

2018년 7월 24일부터 도에이 버스에서 미라이토와 · 소메이티 버스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JR에서도 같은 해 7 월 23 일부터 9월 6일까지 야마노테선 일부 차량에 미라이토와 · 소메이티 차량 운행을 실시했습니다.

 

미라이토와 소메이티 버스 지하철

 

 

 

미라이토와  &  소메이티 굿즈

 



미라이토와 소메이티 굿즈

 

 

 

 미라이토와  & 소메이티 프라모델 

미라이토와 소메이티 프라모델 

 

 

 

 

도쿄 2020 올림픽대회 공식 온라인 판매처

 

https://tokyo2020shop.jp/

 

Tokyo 2020 Official Online Shop | Olympic and Paralympic Games

This is the official online shop dealing in official licensed items of the Tokyo 2020 Olympic and Paralympic Games. As we approach Tokyo 2020, we will be expanding the number of items available, including pin badges, T-shirts, household goods and more!

tokyo2020shop.jp

 

 

 

마지막으로

 

도쿄 2020 올림픽대회 코로나19 펜더믹 상황에서 연기되기도 하였지만, 올림픽대회는 2021년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패럴림픽 대회는 2021년 8월 24일부터 9월 5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준비한 선수들이 그동안의 땀과 노력으로 만든 실력들을 아쉬움 없이 보여주고, 전 세계가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