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고맙다 감사하다 영어 단어 Ta 뜻 - 잘 모르는 이유

by 리틀빈센트 2021. 5. 19.

 

 

Ta 영어 뜻

영어 단어 'Ta' 는 '고맙다' '감사하다'의 뜻을 지닙니다. Ta라는 영어 단어는 주로 영국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 말을 학창시절 학교에서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외국에 나가서 이 말을 들었을 때 무슨 뜻인지 모르거나 그냥 지나치기 일수입니다. 

 

고맙다 영어 단어 Ta
고맙다 영어 뜻

 

'고맙다'의 뜻을 가진 'Ta'는 학교에서 영어를 배울 때나 토익 같은 문제에서도 보지 못했던 단어입니다.

 

사실 'Ta'는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면서 수없이 들었던 말입니다. 물건을 사거나 쇼핑할 때 가게 주인이나 점원이 '고마워요'라는 뜻으로 편하면서도 가볍게 쓰는 표현입니다.

 

영국에서는 Cheers, Thanks, Thank you, Thank you very much 등의 말을 쓰기도 하지만 아주 편한 어투로 영어 단어 'Ta' 라는 말을 흔히 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heers 뜻은 건배? 더 자주 사용하는 또 다른 뜻은?

사람들이 술을 마실 때 다양한 건배사를 하며 술자리 분위기를 띄우기도 하는데요. Cheers 01. ▶ 건배! 가끔은 영어로 Cheers!라는 말을 쓰는 경우도 볼 수 있지요. 'Cheers!' 우리나라 말로 하면 '건배!

h-paradise.tistory.com

 

저도 처음 영국 생활에서는 이 말을 전혀 알아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너무 짧게 지나가는 말로 해 버리면 그게 무슨 소리인지 몰랐던 겁니다. 나중에 사전을 찾아보니 놀랍게도 이런 뜻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영어를 잘하는 사람도 아주 많고 정보도 많아서 이 단어의 뜻을 아는 사람이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영어권 국가 중에서도 특히 영국에 유학이나 여행으로 갈 때 이 단어가 들릴지도 모르니, Ta 영어 단어 뜻 기억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a 영영사전 뜻 설명
ta 영영사전 뜻 설명

 

지금까지 학교 영어 학습을 통해서 들어보지 못했던 '고맙다'의 뜻을 가진 단어 'Ta'에 대한 설명과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