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BTS Butter 6주 연속 1위 일본 반응 ft. 에드시런 & BTS 아미 자선 활동

by 리틀빈센트 2021. 7. 7.

방탄소년단 BTS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6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BTS의 기록은 일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 야후에 올라와 있는 빌보드 재팬의 기사 '빌보드 차트 BTS「Butter」 6주 연속 1위, 에드 시런 신곡 첫 등장 5위'란 제목으로 이 소식을 전했습니다.

 

영국 출신의 세계적 싱어송라이터 에드시런은 9일 나오게 될 BTS의 신곡 '퍼미션 투 댄스'에도 함께 참여했습니다. 'Butter'에 이어 얼마나 인기를 얻을지 정말 기대됩니다. 여기 기사에 달린 댓글을 통해 일본 반응을 알아봤습니다. 

 

 

 

빌보드차트

 

 

1. [일본 댓글 반응] 좋아요 16 싫어요 1

Jookook ***** | 1 시간 전 
또다시 윤기가 말한 것이 이루어졌다. 멋지네요! Dynamite는 6 주째 2 위를 차지했지만, 어디까지 가 버릴까. 신곡도 기대 (≧ ∀ ≦) 혹시 앞으로 지금의 기세 정도는 아니게 될지라도, 지금까지와 같은! 변함없이 '보라 해(한글)'입니다!

2. [일본 댓글 반응] 좋아요 50 싫어요 18
일본이 ***** | 3 시간 전
한국의 소프트 파워는 일본의 그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일본의 성장에 중요한 것은 우선 정확하게 일본에서 위치를 이해하는 것부터입니다. 하지만, 보통 일본 사람은 임시방편의 안정감을 찾고 싶기 때문인지,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일본이 한국에 추월당한 것을 알까요.

3. [일본 댓글 반응] 좋아요 40 싫어요 1
yan ***** | 3 시간 전에
칠월칠석 라이브도 지금은 그립네요. 다음 곡도 기대하며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4. [일본 댓글 반응] 좋아요 7 싫어요 50

sho ***** | 2 시간 전
세일즈는 버전마다 매주 4 개까지 계산되고, 그 합산과 스트리밍 등을 합산합니다. BTS는 조직적인 차트 공작을 해도 스트리밍은 31 위, 에어 플레이는 23 위입니다. 빌보드 1 위는 세일즈의 영향입니다. Twitter에서 BorahaeFunds과 pjmstolemyheart와 FundsForUSARMYs 등의 조직으로 미국에 살고 있는 사람에게 돈을 전달하여, BTS 스토어에서 모든 종류를 1 계정당 매주 4 개씩 사게 하는 계정들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DM이나 메일로 주고받는  계정이나 구입하는 사람에게 "더 많이 구입하려면 돈을 제공합니다"라고 대답하는 계정도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 'HOT 100'의 1 위를 차지해 내기 위해 7 주째 1 계정 당 32 sales 분을 사도록 조직적으로 호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Twitter 이외에도 이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TS가 조직적으로 차트를 조작하거나 돈으로 매수해서 판매를 한다거나 하는 네 번째 댓글에 대해 다시 댓글이 달렸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4-1. [네 번째 일본 댓글]에 대한 댓글 좋아요 8  싫어요 1

net ***** | 1 시간 전

근거 없는 비방 댓글 여기에 보내!
> 새로운 BIGHIT MUSIC 법적 대응 계정 (protect@bighitmusic.co.kr)에 팬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4-2. [네 번째 일본 댓글]에 대한 댓글 좋아요 7  싫어요 2
yuk ***** | 57 분 전
만약 일부에 그렇게 열광적인 팬이 있었다고 해도, 그것은 일부일 뿐입니다. 해외의 트윗을 보면 오늘도 열심히 동영상을 보려고 하거나 뭔가 순위를 위해 최애의 ○○에 투표하려고 하거나, 응원 댓글이 엄청 많지만, 그런 공작적인 것은 본 적이 없습니다.

 

재생은 1 계정 1 일 1 카운트 꾸준히 응원하는 팬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 아미는 타임 스퀘어 등 응원 광고를 내거나 BTS로부터 받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순환시키려고 빈곤 지역에 학교를 짓는 등 자선 활동을 합니다. 한마디로 BTS의 응원이라 해도 여러 가지 일에 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유층의 자녀 중에 팬이 많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안티 분들은 한국의 아티스트가 빌보드 1 위를 해 가지고 그 사업만을 위해 팬의 활동을 평가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것은 그들의 활동과 팬에 대한 본질을 하나도 보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 반응


댓글을 보면 BTS에 대한 좋은 내용에 대해 '좋아요' 수가 훨씬 많이 있고, 안 좋은 내용에 대해서는 '싫어요'가 훨씬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 좋은 댓글에 대해 다시 반박하는 댓글을 보면서 일본 아미들의 BTS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BTS도 정말 놀랍지만, 아미들 또한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BTS (방탄소년단) 'Permission to Dance' Official Teaser & 에드시런

 

 

해외 아미는 타임 스퀘어 등 응원 광고를 내거나 BTS로부터 받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순환시키려고 빈곤 지역에 학교를 짓는 등 자선 활동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