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도쿄 2020 올림픽 성공 혹은 실패 ? 일본 설문 조사 결과는?

by 리틀빈센트 2021. 8. 18.

도쿄 2020 올림픽은 2021년 8월 8 일 폐막식과 함께 막을 내렸습니다. 올림픽 조직위는 총괄 회견에서 "올림픽대회 성공 여부에 관한 질문에 대해 "성공 여부는 패럴림픽이 끝나고 나서 대답하겠다"라고 답변했습니다.

 

"도쿄 2020 올림픽의 성공 혹은 실패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을 가지고, 일본야후에서 2021/8/9(월)〜8/19(목) 기간 동안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투표 기간 하루를 남겨 둔 지금의 설문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일 최종 결과가 나오겠지만, 조사 기간이 하루밖에 안 남았기 때문에 이 결과가 거의 확정적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약 34만 명이 설문 조사에 참여한 가운데, 가장 많은 투표를 얻은 결과는 '실패했다고 생각한다'가 58.1%를 차지하여 가장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성공했다고 생각한다'가 35.9%로 두 번째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기타 / 모르겠다가 6%로 나타났습니다. 

 

이 투표 결과에 대한 댓글 반응들을 보면, 좋은 댓글들도 간혹 보이긴 했으나, 대부분은 많은 빚을 지고도 무관객으로 올림픽으로 치를 수밖에 없어 큰 손해를 봤다는 견해, 국민들의 반대가 컸음에도 불구하고 올림픽을 개최를 실행한 정부나 정치에 대한 불만과 분노, 최근 일본 내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들도 의료 기관에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고 있는데 올림픽과 페럴림픽에 의료인과 의료 설비를 우선시함으로써 일본 국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생각,  뜨거운 여름에 치러야 하는 올림픽 기간에 대한 불만 등 번역으로 옮기기도 힘든 심한 말들이 많이 있었고, 일본 국민들의 실망과 불만, 분노까지 느껴졌습니다.

 

어쨌든, 댓글에 대한 내용과 설문 조사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야후가 보수적인 매체임을 감안해도 '실패했다고 생각한다'가 58% 이상으로 훨씬 더 많은 표를 차지했기 때문에 일본 사람들조차도 이번 도쿄 2020 올림픽은 '실패했다고 생각한다'라고 결론을 지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